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남자의 초간단! 김치찌개 끓이기~!

요리

by yonamja 2013. 3. 10. 14:44

본문



언제 먹어도 맛있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바로 그 김치찌개~~
보글 보글 끓어진 김치찌개에 밥을 스삭스삭 비벼 먹으면~
너무나도 많있는~! 바로 그 김치찌개 초간단 만들기~!!


스팸과 김치만으로 김치찌개 만들기입니다.

재료도 김치와 스팸 뿐이지요!

하지만 여러분들도 알고 있듯이 스팸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참치나 돼지고기~아니면 아무것도 넣지 않을수도 있지요!

제 아내가 김치찌개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가끔 끓여주는데 이번엔


한참지난 설에 들어온 선물인 스팸으로 김치찌개를 끓였습니다.


스팸을 이쁘게 네모모양으로 썰어주었습니다.

김치도 저는 빨리 익히고 빨리 끓여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작게 썰었습니다.

크기가 작으니 보다 잘익겠지요? 아~ 그리고 김치찌개의 맛은 김치에게 거이 99%달려 있습니다.

저는 그냥 거들뿐이죠! ㅋㅋㅋ







김치찌개를 끓일 냄비에 기름을 두릅니다. 적당양을 두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김치를 투척합니다. 잘익을 수 있도록 뒤적 뒤적 하며 볶아줍니다.
저는 김치를 볶는 이유가 맛도 조아지지만
김치가 익는 속도가 빨라 지는 것 같더라구요.
초벌구이 같은 느낌일꺼에요 ㅋㅋㅋ


그리고 스팸도 투척합니다!!
김치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김치가 어느정도 볶아 졌을때 물을 부어줍니다.
어떤 찌개든지 물양이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너무 물을 많이 넣으면 맛이 당연이 떨어지겠지요?
적당히 넣어주셔야 해요~많이 넣고 쫄이 겠다 하시면 할말 없구요~ㅋㅋㅋ
김치가 보들 보들 해질때까지 익혀줍니당!!



 

김치찌개 완성!!!

 



참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중에 이렇게 맛나는 건 없을 겁니다.
김치가 모든 양념과 재료를 품고 있기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지요!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 보글보글 끓여서 맛나게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요리하는 남자 였습니다.!




*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아래 네모상자 view on 을 클릭해 주세요! 부탁드려용..^^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