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희망의제 도교육감 간담회 준비회의

청소년이야기

by yonamja 2010. 12. 6. 18:08

본문

지난 5일 전주에서 세친구가 군산청소년수련관으로 왔습니다. 현정, 형일, 진이 이렇게 세친구가 군산에 온 이유는 14일에 있을 도교육감 간담회 준비회를 진행하기 위해서죠..군산에서도 세명의 친구가 참여하였습니다.

저희가 도교육감후보 메니페스토 운동을 하면서 전라북도에서 청소년희망의제라는 청소년조직이 구성되었습니다.


기존의 회원들과 신규로 참여하고 싶어하는 회원들을 통해 전체 '청소년희망의제'의 회원의 확장을 도모하며, 이번 도교유감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준비하고 만들고 협약했던 협약 내용에 대해 토론하고 나누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심도 있는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지려고 청소년회원들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여인권, 진로와 일, 교육환경 및 입시제도, 문화 복지. 4개영역으로 청소년과 관련된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이 협약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라북도 청소년들의 교육을 물론 환경에 대한 전반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 잠시 깊은 생각에 잠긴 청소년희망의제 의장 김현정

다들 진행 순서나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나누고 영역별 집중해야할 내용에 대해 나누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차후 일정으로 11일 오전 10시 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준비회가 진행되어집니다.
11일 회의에는 약 20명의 회원이 함께 모여서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신들의 삶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활동하는 모습에 설래입니다.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는 보장되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