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이야기

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 8기 위촉식 진행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 8기 위촉식을 시작으로

2017 청소년 정책참여의 힘찬 발걸음 딛어

 

 

 

 

 

 

 

군산청소년수련관(이원영 관장)은 3월 25일(토) 2017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 8기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수련관에서 진행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은 군산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번 나우폴리온 8기는 7기 청소년 중 12명이 연임을 하고 초등학교에서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 14명이 신규면접을 통해 총 26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었다.

 

2017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은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원영 관장님의 축하인사, 실무자 소개,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 소개, 청소년헌장 낭독,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서,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식을 통해 향후 청소년정책참여 기구로서의 책임감과 의지를 다잡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에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으로 위촉된 임지우 청소년은 “작년에 이어서 연임을 하고 신규 회원을 직접 면접을 하기도 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오늘 전체 회원이 만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 위촉되는 날이여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 청소년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제안하는 조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군산청소년수련관 이원영 관장은 “계속적으로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와 주체적인 활동으로 이어지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늘 응원하고 있다. 군산청소년들을 대표해 앞장서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새롭게 함께하기로 한 신규 회원과 함께 위촉되는 중요한 첫 시작의 날이다. 앞으로 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을 적극지원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치확대와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조직이 되길 바란다.”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에 대한 축하의 말을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나우폴리온은 군산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동아리연합회와 긴밀한 연계 및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군산 지역 내 청소년문화 활성화와 군산 지역 내 청소년들의 욕구 수렴을 통한 정책제안, 사회적 이슈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다양한 기획활동으로 풀어내는 등 많은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