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탁조 청소

세탁기 구입한지 2년~

계속 미뤄왔던 세탁조 청소를 했어요ㅎ
업체에 맡길까 하다가,

자주 이용하는 11번가에서
저렴하게 판매중이어서
산소표백제.. 구연산.. 베이킹소다를
구입했어요~

마트에서 구입하려했더니
은근 비싸더라구요
1kg씩 총3kg을 만원 안되는 가격에
구입ㅎ



뜨거운 물을 가득받아,
종이컵 기준으로
산소표백제 2컵 가득
구연산 1컵
베이킹소다1컵

통청소로 돌리시면되요

정말오랜만에 하는 거라면
3~4시간 방치후 표준세탁으로
돌리면 됩니다.

구연산과 베이킹소다가 만나면 뽀글뽀글
올라오고 산소표백제까지넣으면
하얗게변하면서 뽀글뽀글 해져요ㅎ



찌든 때가 나오는것 같이 물에 뭐가
둥둥 떠다녀요ㅜ
어쩐지 세탁기에서 냄새가 나는거 같더라구요ㅜ

한달에 한번 정도는 해주는게 좋다네요ㅎ

또다른 활용법은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밥솥 물받이 찌는때나, 고무패킹을
3시간동안 담가두면 찌든때가 빠진대요ㅎ

세탁조 청소하니 왠지 뿌듯하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