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산청소년수련관 2013 “셀프리더십&법문화캠프” 프로그램 성료!!

청소년이야기

by yonamja 2013. 8. 2. 17:39

본문

군산청소년수련관

 2013 “셀프리더십&법문화캠프프로그램 성료!!

 

평화로운 학교문화 만들기를 위한 2013 “셀프리더십&법문화캠프정읍북초등학교(교장 김호일), 정읍서초등학교(교장 박춘방)가 주최하고, 군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이 주관으로 지난 729일부터 30일까지 30명의 학생들과 12일간 진행됐다.

 

▲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앞에서 기념촬영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견학을 시작으로 책임감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 교육(강사 호원대학교 서동석 교수님)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왔다.

 

▲ 모의법정을 마치고 판사님과 기념촬영

 

 

검찰청에서는 과학수사 장비와 영상녹화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검사님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법원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법관의상을 입고 판사, 검사, 변호사, 피고인 등 역할을 나누어 모의재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동안 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가졌던 궁금증을 판사님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해결하기도 했다.

 

▲ 전주지방검찰청 전주지청장님과 기념촬영

 

캠프 둘째날은 올바른 의사소통 향상을 위해 OTL게임 등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자연과의 공생하는 방법을 배우는 H.C 자연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캠퍼들의 자연체험활동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특히 모의재판 시간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 공동체활동

 

 

군산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셀프리더십&법문화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법준수의식 향상과 청소년 스스로의 리더십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 캠프 의뢰 및 문의 063-461-4166(군산청소년수련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