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이야기

청소년활동은 지도력 성장이 중요하다.

오늘로 10기 청소년활동지도자과정이 중반정도를 달려왔다. 성인을 대상으로 청소년 지도력 성장을 위한 과정이다.

청소년을 만나는 지도력은 매우 중요하다. 며칠전 선배 YMCA간사님을 뵙고 다시한번 이 부분에 대해 생각할 수있는 기회였다. 청소년 주도적 활동에 대해 이야기 하던중 "청소년의 주체적인 활동에 있어 청소년 스스로의 성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성장을 통해 주체적인 활동이 가능하지요"라는 답변을 드렸더니 그보다 선배간사님께서는"실무간사 지도력의 성장이 중요하지... "라는 답변을 주셨다. 그냥 지나가는 이야기 였지만 이 대화에서 다시한번 지도력의 역할과 성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결국 청소년지도자의 지도력이 성장해야만 청소년과 함께 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힘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는 협력하여 윈윈 할 수있는 관계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지점 내용을 만들어 가는데에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오늘도 청소년활동지도자 과정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지도력 성장을 위해 고민한다. 지금 참여하고있는 지도자분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 그 일을 함께 하고 있는 스스로도 뿌듯하다. 청소년이 조금더 행복해 질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