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볶음밥 만들기♬

요리

by yonamja 2013. 4. 11. 18:26

본문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활용한 초간단 요리! 볶음밥 만들기입니다^^

볶음밥 만드는 방법은,

집들이 후 남은 재료가 있다면, 그것을 활용해도 좋지요.^^


집에서 간단히 먹을 것이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요리하는 방법입니다..

예쁜 그릇에만 담아주면 외식하는 기분이 나지요..^^



필요한 준비물

냉동새우, 파프리카, 맛살, 햄, 양파, 피망, 다진마늘, 계란 2개, 식용유, 맛소금, 깨


채소는 이 재료가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하시면 되요^^

저흰 집에 파도 남았길래 파도 좀 넣었어요.ㅎㅎ



먼저 냉동새우를 한번 삶아줍니다. 음..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한번 익혀주었어요~

맛소금을 조금 넣고 한 번 삶아주면 됩니다..



물이 끓으면 불을 끄시고, 새우를 건져냅니다..



다음은 채소를 준비해야 겠죠.

먼저 햄과 맛살을 잘게 썰어주었습니다~



세명이 먹을 건대 이만큼이 나왔네요.ㅎ

남은걸 활용하다 보니, 양이 좀 많아보이지만, 조금 더 적게 하셔도 되요..^^

저희끼리 먹을 거라, 예쁜 모양으론 안썰었어요.ㅎ 먹기 좋게 썰었죠..ㅎㅎ


 

다음은 파프리카~ 파프리카도 잘게 다져주세요!


양파도 잘게 잘게..^^



다음은 파입니다.ㅎ 이건 꼭 안 넣으셔도 되요~~


준비가 끝났으면, 후라이팬에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 숟가락 2/3정도 넣어줍니다~



맛소금도 숟가락 기준 1/3정도 넣어줍니다~

그런 후, 식용유를 조금 넣고 달달달~ 볶기 시작합니다~~



계란 2개를 풀어주세요~~



풀은 달걀을 야채를 볶으면서 한 수저씩 넣으면서 함께 볶아줍니다~

음.. 야채가 뭉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을 넣으면 맛도 더해지죠...^^


 

다음엔 아까 준비해 뒀던 새우를 넣어주세요!



이제 밥을 넣어 함께 볶습니다~


어느정도 볶았으면 깨를 넣어줍니다~ 저흰 밥 양이 많아서 저정도의 3수저 정도 넣었어요^^



다시 한번 슥슥 볶아주면, 끝!!!!

아! 간을 한번 보시고, 좀 싱거우시면 맛소금을 조금 더 넣어서 좀 더 볶아주세요!

 



완성입니다~~

예쁜 그릇에 담아주세요^^

금방 완성 됐죠??

간단하면서 맛있는 한 끼의 식사입니다..^^

갑자기 친구가 찾아왔어도 해주기 좋은 음식인것 같아요..^^


야채를 많이 넣으면 아삭하고 씹는 맛이 좋아서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햄을 많이 넣으셔도 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재료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럼 맛있는 식사하세요^^

관련글 더보기